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추가요금, 유료화 언제부터?

유익정보

by 9&3&6$2%1 2023. 1. 25. 18:57

본문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에 대한 유료화를 선언하면서 한 가구 밖에서 계정을 공유해 콘텐츠를 보는 행위에 대해 오는 2분기부터 별도 비용을 받기로 했다. 

넷플릭스는 지난 20일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 후 공개한 주주서한에서 “계정 공유는 비즈니스 구축뿐 아니라 투자를 통해 회사를 개선하는 능력을 약화한다”며 “1분기 말 계정 공유 유료화 조치를 광범위하게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3월부터는 일부 남미 국가에서 시범적으로 계정 공유 행위를 단속하고 새로운 요금제를 테스트 중이다. 

넷플릭스는 IP(인터넷 프로토콜) 주소와 장치 ID, 계정 활동 등을 기반으로 동거 가족까지만 계정 공유를 허용하기로 했다. 

넷플릭스는 같은 IP가 아닐 경우 가족이 아니라고 판단해 계정 당 최대 2명까지만 계정을 공유하도록 허가한다. 



추가로 계정을 공유하는 2명에 대해서는 1명당 3달러(약 3700원)의 수수료를 부과한다.

넷플릭스는 올해 2분기부터 국내에서도 계정 공유 수수료를 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해 누리꾼은 "넷플릭스의 큰 강점이었던 계정 공유가 사라지면 유지할 이유가 없다", "디즈니, 애플TV로 갈아타서 본때를 보여주자", "OTT 경쟁시대에 소비자들을 배반하면 안된다" 등 부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